2024. 11. 7.

#윤석열탄핵아침인사 36일 차(2024.11.07.)

경신여고 사거리에서 탄핵 아침 인사를 드렸습니다. 오늘도 쌍촌동 매니아님께서 응원 차 와주셨어요~ 어제 북구 탄핵 촛불을 알리는 현수막과 11월 16일 전국집중촛불을 홍보하는 현수막을 게시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현수막을 보고 참가 신청해주신 아버님도 계셨답니다!ㅎㅎ

간밤에 트럼프가 미 대통령에 당선되었습니다. 여론조사와 출구조사 결과를 뒤집고, 여유있게 이겼습니다.  24시간 안에 우크라이나 전쟁을 종식하겠다고 말하고, 북한과의 친분을 과시한 트럼프의 당선이 향후 정세에는 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하게 됩니다.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든 전쟁이 절박한 윤석열, 김건희 지금 몹시나 애가 타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윤석열과 트럼프와의 첫 통화에서 트럼프가 한국의 '조선업'을 콕 집어 이야기했던데, 아주 불길한 예감이 들기도 합니다. 

윤석열의 대국민 담화는 역시나 예상 그대로였습니다. 사과를 하면서도 구체적으로 무엇에 대해 사과하는지조차 밝힐 수 없다니! 김건희에 대한 끝없는 충심과 각종 범죄를 저지르고도 부끄러운 줄 모르는 후안무치함, 국민을 탓하고 호통치는 더러운 성질머리를 과시하는 자리, 국민 분노에 기름을 붓는 자리였습니다.

김건희가 윤석열 폰으로 밤새 연락을 하고, 제대로 사과하라고 명령했다지요. 들으면 들을수록 자기 범죄를 자백하는 담화입니다.

이번주 토요일 촛불에 더 많은 국민분들이 함께하실 것 같습니다. 탄핵 당하고 싶어서 안달난 윤석열, 속히 응징해야겠습니다.